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메타버스 등 SNS는 이제 홍보 마케팅 부서 담당자 뿐 아니라 자신의 몸값을 높이기 위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고 배워야 할 도구가 되었습니다. 학연, 지연, 혈연에 의존하던 기존의 네트워킹 방식에서 벗어나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커리어 (Social Career) 능력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일일이 말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봐 줄 수 있게 스스로가 특별한 브랜드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소셜미디어입니다. 소셜미디어는 1인미디어로 개인의 이미지 구축이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즉, 소셜미디어나 SNS는 퍼스널 브랜딩의 가장 효과적인 매개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강조하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의 본질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누구든 취업, 이직, 창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취업에서 이직, 창업에서 1인 기업까지 목적에 맞춘 SNS 퍼스널 브랜딩 구축법을 다룬 과정, 퍼스널 브랜딩이란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일일이 말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봐 줄 수 있게 스스로가 특별한 브랜드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소셜미디어이며 바로 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마케팅, 브랜드 매니징 스킬을 습득하는 과정입니다.
진로 및 전망
자신의 회사 또는
아이템을 SNS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CEO
SNS활용능력을 갖춰
취업에 좀 더 유리한 입장에
서고자 하는 취업준비생
커리어능력을
높이기 위한 직장인
SNS를 통해
가치 있는 활동을
알리고자 하는 단체
경력단절을 해소하고
다시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분
SNS 브랜딩을 구축해
취업, 이직시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분
1인 창업, 프리랜서,
소상공인 등 SNS브랜딩
구축의 노하우가 필요한 분
활용유형
활용 유형
조직화된 모든 단체
취업희망자
기업 홍보 마케팅 담당자
이직예정자
직무능력 강화
승진 예비 교육
관련 전문강사 등
교육과정
SNS마케팅관리사2급
테이블 스타일
표 제목
순 서
교육내용
1강
미디어 이해
1. 온라인 홍보 매체 / 채널의 이해와 활용 2. SNS 채널별 마케팅 사례 및 기본 전략 3. 온라인마케팅 성공전략 가이드 4. 바이럴 마케팅 핵심 콘텐츠 작성요령
2강
기획
1. 운영목적에 맞는 카테고리 기획 및 개설 2. 채널에 맞는 키워드 분석 및 채널 연동 최적화 3. 각 사이트별 지도등록 및 채널 등록 4. 채널 운영 전략 설정
3강
콘텐츠
1. SNS채널 커버 디자인 제작 및 등록 2. 디자인 요소 3. 템플릿 웹용 VS 인쇄용 4. 실무 마케팅에 필요한 디자인 기획
4강
카카오
1.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와 도구 활용 2. 톡 채널의 기능과 브랜딩 사례 3. 카카오 톡 채널 셋팅 4. 카카오모먼트 광고집행 및 대시보드
5강
블로그
1. 블로그 제작방법 및 세부디자인 설정 2. 키워드 선정 방법 및 공략법 3. 키워드 종류에 따른 제목 셋팅 4. 콘텐츠 기획 및 작성 노하우
6강
페이스북
1. 개인계정 / 페이지 컨셉 설정 2. 페이지 설정 및 운영방법 3. 콘텐츠 기획 및 작성 4. 광고타겟팅 및 광고관리 방법
7강
인스타그램
1. 계정 운영사례 및 활성화 방안 2. 콘텐츠 기획 및 해시태그 최적화 운영 노하우 3. 피드, 스토리, 릴스 콘텐츠 제작 4. 인플루언서 섭외 플랫폼 활용
8강
검색광고
1. 데이터 용어 정리 2. 키워드광고 주요 성과 지표 3. 노출 최적화 체크리스트 4. 키워드광고 운영 꿀팁
활용유형
활용
유형
조직화된 모든 단체
취업희망자
기업 홍보 마케팅 담당자
이직예정자
직무능력 강화
승진 예비 교육
관련 전문강사 등
교육과정
SNS마케팅관리사2급
테이블 스타일
표 제목
순 서
교육내용
1강
미디어 이해
1. 온라인 홍보 매체 / 채널의 이해와 활용 2. SNS 채널별 마케팅 사례 및 기본 전략 3. 온라인마케팅 성공전략 가이드 4. 바이럴 마케팅 핵심 콘텐츠 작성요령
2강
기획
1. 운영목적에 맞는 카테고리 기획 및 개설 2. 채널에 맞는 키워드 분석 및 채널 연동 최적화 3. 각 사이트별 지도등록 및 채널 등록 4. 채널 운영 전략 설정
3강
콘텐츠
1. SNS채널 커버 디자인 제작 및 등록 2. 디자인 요소 3. 템플릿 웹용 VS 인쇄용 4. 실무 마케팅에 필요한 디자인 기획
4강
카카오
1.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와 도구 활용 2. 톡 채널의 기능과 브랜딩 사례 3. 카카오 톡 채널 셋팅 4. 카카오모먼트 광고집행 및 대시보드
5강
블로그
1. 블로그 제작방법 및 세부디자인 설정 2. 키워드 선정 방법 및 공략법 3. 키워드 종류에 따른 제목 셋팅 4. 콘텐츠 기획 및 작성 노하우
6강
페이스북
1. 개인계정 / 페이지 컨셉 설정 2. 페이지 설정 및 운영방법 3. 콘텐츠 기획 및 작성 4. 광고타겟팅 및 광고관리 방법
7강
인스타그램
1. 계정 운영사례 및 활성화 방안 2. 콘텐츠 기획 및 해시태그 최적화 운영 노하우 3. 피드, 스토리, 릴스 콘텐츠 제작 4. 인플루언서 섭외 플랫폼 활용
8강
검색광고
1. 데이터 용어 정리 2. 키워드광고 주요 성과 지표 3. 노출 최적화 체크리스트 4. 키워드광고 운영 꿀팁
SNS마케팅관리사1급
테이블 스타일
표 제목
순 서
교육내용
1강
브랜딩
1. 브랜드 이해와 브랜드 진단 2. 브랜드 활성화 및 리포지셔닝 전략 3. 나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퍼스널브랜딩’ 4. 팬덤을 만드는 브랜드 전략
2강
마케팅
1.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본 2. 검색엔진 노출의 이해 3. 마케팅 프로세스 4. 마케터를 위한 광고 전략 가이드
3강
키워드
1. 키워드 개념 2. 정보성키워드 vs 상업성키워드 3. 네이버 인플루언서 4. 블로그 통계 분석하기
4강
유튜브
1. 브랜드 채널 개설법 2. 효과적인 광고 동영상의 조건 3.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4. 스토리보드로 좋은 소재 고르는 법
5강
스마트 스토어
1.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SEO 2. 쇼핑 상위노출 상품 분석하기 3.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실습 4. 비즈니스 서비스 연동 및 매뉴얼
6강
네쇼라
1. 라이브커머스 시작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 라이브커머스 상품기획 3. 송출을 위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셋팅 4. 실전, 큐시트 작성 및 발송 리뷰 노하우
7강
SNS광고
1. SNS에서 통하는 셀링포인트 찾는 법 2. 페이스북 광고 매커니즘을 분석 3. 셀링포인트 기반의 ‘팔리는 콘텐츠’ 전략을 기획 4. 광고성과 분석 및 실무 운영 TIP
8강
비즈니스
1. 수익성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 2. 성장과 시장성이 있는 아이템 선정방법 3. 잘 팔리는 기획 vs 있어 보이는 기획 4. 기획할 때 도움이 되는 툴 / 사이트 추천